본문 바로가기

육아일기/연준(2010년4월生)

연준이 아토피 치료후기 (라면도 우유제품?)



많은분들이 격려해주시고 염려해주신덕에...

연준이의 아토피는 많이 호전되고 있는중입니다^^ 감사합니다






이번에 담당의사 선생님이 해외연수를 가시게 되어서, 기존의 인하대 피부과에서 소아과로 옮겼습니다

소아과에서도 알레르기 질환 전공이신 선생님이신데, 이리저리 살펴보시고 넘겨받은 자료 살펴보시더니...




일반적인 아토피 +  세균성(?) 피부질환(쉽게말해 무좀균 같은;;)이 같이 합쳐진 상태라네요;;;




조금 더 정밀한 피 검사를 해야한다고 해서, 또 연준이 피를 뽑았답니다

오전에 피부과 검진할때도 한번 뽑았는데, 오후에 소아과 진료후에도 또 (그것도 정밀검사라 손가락만한 채취병에 5개나;;;) 채혈했네요

연준이 울고, 아기엄마도 안타까워서 많이 울었습니다




2주후에 검사결과 나온다는데,
기존에 피 검사에서 알러지 반응이 우유에만 6 이 나왔는데, 그것보다 정밀히 원인파악을 하기 위함이랍니다






그러면서 하시는 말씀이;;;




빵에도 우유들어가는 거야 당연히 아시죠? 하시네요...

순간, 저희들 우유들어간 제품은 말그대로 유제품, 치즈,요구르트 정도만 신경쓰고 있다가 한방 먹었네요^^

사실 아기엄마가 빵순이거든요;; 이제 큰일났네요^^ 앞으로 빵도 못먹으니;;




의사선생님 또 말씀하십니다


햄에 우유들어가는거 알아요?

네???

칼국수에는 우유가 들어갈까요? 안들어갈까요?

네??@@;;;

라면에도 우유 들어갑니다~~~~

@@;;;;;;;
(라면봉지 살펴보니, 성분에 들어있네요;;/ 그래서 오늘 놀러가서도 아기엄마 라면 안먹었습니다;;)




복숭아, 새우..알러지도 아니고, 하필 우유 알러지 라니;;
여지것 생각치도 못했던, 음식들에 우유가 들어가네요;;;



아기엄마는 저보다 따따블로 고생하게 생겼습니다^^;;



그래도 연준이는 요즘 예전보다 피부가 많이 호전되고 덜 가려워하는것 같아 다행입니다
울거나 보채지도 않고, 기특하네요^^
빨리나아라~~ 연준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