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다음 팟인코더로 동영상 편집하기



블로그에 동영상을 올릴생각은 여지껏 못하고 있다가

오늘 메모리에 예전 연우 돌잔치 동영상이 있길래 시도해봤습니다



8분짜리 동영상인데 용량이 300mb를 훌쩍 넘어갑니다

검색해보니 티스토리에서는 100mb까지만 업로드가 가능하군요

영상을 분할,편집하려고 또 알아보니 다음 팟인코더가 있네요~

무료 프로그램이고 사용법도 비교적 간단합니다




다음 팟인코더 다운로드 받기




사용법은...



1. 불러오기로 작업할 동영상을 불러오고...
2. 파일을 밑에 작업공간으로 드래그 합니다...
3. 시작,끝 부분을 지정해주고...
4. 환경설정에서 옵션을 조정...
5. 작업공간에서 마우스 우측클릭해서, '이 구간만 인코딩'을 선택하면...끝~





동영상 프로그램은 왠지 겁부터 나는데, 가볍게 돌아가고 편리합니다^^




연습삼아 연우돌잔치때 1주일동안 고생하며 만들었던 동영상 분할작업 해봤습니다
8분영상에 300메가짜리라서 뒷부분만 잘라내서 인코딩했는데...
엥?? 용량이 8.8mb네요???
지레 겁먹고 환경설정에서 옵션을 너무 낮췄나봅니다..ㅎㅎ
그래도 그냥 웹용으로는 괜찮네요^^



연우1살기념 동영상

< * 플레이하면 배경음악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