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다음vs네이버...검색어유입의 차이



 

블로그에 검색어 유입 어느정도 들어오시나요?


오늘도 이리저리 블로그놀이를 하던중, 검색어 유입란에 눈길이 갔습니다
네이버 파워야 익히 알고는 있지만, 다음보다 10배이상 차이가 납니다;;

다른분들도 그러신가요?



제 주변을 보면,
시작화면으로 거의 다음과 네이버의 비율이 비슷한거 같은데...

아직 네이버 사용자가 훨씬 많다는 증거일까요?


오늘 제 블로그의 검색어유입을 보면, '보육료지원'이 많습니다
보통 이런경우, 실시간 검색어에 보육관련 항목이 있기 마련인데,
제가 못본건지... 요며칠새 관련 뉴스는 없었던것 같은데;; 잘 모르겠네요



어째튼 생각난 김에...
네이버에서 '보육료지원'을 검색해봤습니다


오잉?!@@

제 블로그 글이 두번째로 올라와있네요^^

아항~~ 이래서 보육료로 검색유입이 많이 됬던 거군요~~~
  


다음에서도 검색해봤습니다


??ㅠㅠ$^%&^& 
블로그 19페이지 맨끝에서 검색되네요;;...우쒸~~



좀 더 검색어유입을 살펴보다보니....
'연우블로그'(?)검색어 눈에 뜁니다

어? 우리 연우를 아는 사람이 한번 검색해본건가? 그건 아닌거 같고???...
(연우이름이 흔한 편이다보니, 동명이인으로 누군가 검색한것 같은데;;;)




어디한번 네이버에서 검색 개시~~~~


우와!!~~~~ 연우블로그로 검색해보니, 제일 처음 사이트란에 뜨네요?^^



어디한번 다음에서도 '연우블로그'로 검색~~~


%^$*&^*($&($*((*%*^&*%^* .....없네요..ㅎㅎ;



살짝 오기비슷한거 발동...s( ̄へ ̄ )z



제일 최근에 포스팅한 글제목 '마시란해변'으로 검색~~


첫화면은 아니지만, 블로그 항목에서 5번째 노출...




다음검색은...

역시나....


엥???
블로그 첫번째로 올라와있네요??


분명 글 작성하려고 검색해봤을땐 저~~ 밑에 있었는데;;;
이러면.... 맥빠진 비교기가 되버리는데...아놔~ㅠㅠ
(다음측에서 내가 다음vs네이버 검색비교 하는것을 눈치채고, 재빨리 올려줬나??ㅠㅠ)



그래도 여기까지 쓴게 아까우니;;... 그냥 계속 마무리로 갑시다^^;


우짜튼...ㅡ..ㅡㆀ


저의 블로그는 티스토리이니만큼 '친정집 다음'에서 검색유입이 보다 많아졌음 하네요^^;
네이버는 뒤늦게 검색등록(한번 퇴짜까지 맞고;;)을 했어도, 월등한 검색유입으로 다음과 비교가 됩니다


검색엔진에 따라, 자료의 정보관리,알고리즘,체계의 차이가 여차저차 한거겠지만...전 그런건 모릅니다(-(00)-);
어째튼 블로그홍보에서 검색어유입의 중요성이야 두말할필요도 없는것이고...


다음의 분발을 촉구합니다!!~~~(/ㅡ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