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우리가족 먹거리는 생협으로 결정했어요


믿을수있는 식품, 비영리 소비자단체 생협

장보기 어디서 하시나요?
저는 동네 대형마트를 이용하는데요, 요즘 물가가 장난이 아닙니다
저녁 한끼 장보러 나가서 이것저것 카트에 담다보면,
별다른것 산것도 없이 5만원이 훌쩍 넘어가기 일수지요..ㅠㅠ


동네에 재래시장이 있으면 좋으련만, 우리동네엔 그마저도 없네요
물가비싼거야 할수없다치고, 아무래도 마트에 가면, 당장 필요없는 물품까지
카트에 담게되는데 그게 더 문제입니다




그래서 생활비중에 식자재 구입비를 줄여볼 요량으로 생협에서 주문하기로 했습니다
요즘 웰빙바람과 더불어 무농약,유기농,국산식자제만 고집하는 생협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아기들 키우는 엄마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습니다


제가 가입하면서 둘러보니, 대형마트 보다 가격이 많이 싸다거나 하지는 않은데,
중국산, 첨가제들어간 인스턴트 식품보다 안전하고 깨끗한 식품이라는 장점과
비영리로 소비자들 출자금으로 운영된다는 점, 그리고 마트를 최대한(?) 안가고
장을 볼수있는게 장점입니다


생협은 전국적으로 지역별로 나뉘어져 있는데, 저의 경우 인천 영종도는 두레생협이 담당합니다
두레생협에서도 각 지역별로 또 나뉘게 되는데, 영종도는 참좋은생협 이라는 곳에서 관리합니다 


장보기는 각 지역 매장에서 하거나, 온라인으로 주문하게 되는데, 영종도는 아직 지역매장이 없어서
온라인 장보기만 가능하네요
회원가입을 하려면 출자금을 납입해야 하는데, 각 지역 생협마다 조건이 조금씩 다릅니다
또한 한번 주문할때마다 역시 출자금이 500원 가량 자동 각출되는데, 나중에 탈퇴할때 돌려받을수 있습니다

 
장보기 이용안내
주문 배송 결제 클레임처리
  • 쇼핑몰 주문
  • 전화주문(소속생협)
  • 배송 CMS 자동이체 소속 생협으로 문의
    주문마감일과 배송일 주문마감일은 배송일 기준 3일전 저녁9시(쇼핑몰 기준)입니다.
    배송일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주문마감일 전주 목요일 전주 금요일 전주 토요일 월요일 화요일
    배송
  • 소속생협에서 배송코스에 따라 배송요일을 지정하고, 배송(주1회)을 진행합니다.




  • 주문은 일반 쇼핑몰 이용하는법과 같습니다
    장바구니에 물건 담아두었다가, 주문 마감시간 전까지 주문완료 하면 됩니다
    참,소량 구매가 가능하다는것도 장점이네요^^

    주문을 하고 내일 월요일이 첫 배송인데,
    과연, 정직한 가격에 좋은 물건일런지, 기대가 큽니다
    마트를 아예 안갈수는 없고, 생활비도 많이 절감되도록 알차게 이용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