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캠핑이야기

무의도 1박2일 가족캠핑, 덴버텐트 첫개시(2011.7.5~6)



기대와 걱정속에서 맞이한 첫 가족캠핑




드디어 첫 1박2일 텐트캠핑을 하고 왔습니다
작년 여름부터 집앞 공원, 영종도 바닷가에서 당일캠핑 몇번 해봤지만 1박은 처음입니다
장소는 무의도 실미해수욕장~


무의도는 아버지가 계시기에 자주가는 곳이지만 실미도유원지는 첫 방문입니다
그래도 인터넷으로 하도 검색해봐서 그런지 낯설지가 않네요..ㅎㅎ

12시쯤 도착해서 장비설치부터 서두릅니다
텐트가 전날 밤에 도착해서, 저는 당일 아침 퇴근하면서 첨 만져봤습니다;;
작은 팝업텐트만 쓰다가 나름 대형텐트를 혼자 처음 치려니;; 사실 걱정도 많이 됬습니다


다행히 인터넷 검색으로 알아둔 덴버텐트 쉽게치는법데로 하니 그리 어렵지 않았네요^^
모든 장비구성까지 1시간정도 걸린듯한데 나름 선방한것 같습니다

덴버 쉽게치는법은 어느 블로거님이 알려주신 6팩만 땅에 먼저 박고 자립시키는 방법인데,
출입구쪽 맨앞 2개,첫번째 폴대 양옆 2개, 맨뒤에 2개해서 6개팩을 박고,
폴대는 중앙,뒷쪽,앞쪽순으로 세우는 방법입니다

글로 설명하려니 좀 어려운데,
결국 사진상 출입구 기준으로 두번째,세번째 폴대에는 팩을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바닷가라도 별로 바람이 없던 날이라서 추가 팩이나 스트링은 하지않고 지내다왔네요

코베아 덴버텐트의 첫인상은...
큼직큼직,넓직넓직,시원시원합니다..ㅎㅎ


장점
넓은 이너텐트
-성인남성 4명이 누워도 널널합니다
잠만자는 곳이라서 넓을필요 없다고하시는 분들도 많던데, 우리가족은 넓은게 좋습니다..^^

바닦시트 일체형구조(분리가능)-덴버텐트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입니다
해충출입방지^^ 벌레싫어하는 연우와 엄마한테 최상입니다
특히 여름에 모기걱정을 안할수 없는데, 완벽차단됩니다^^)b

단점
수납크기,무게
-덴버만의 단점은 아니겠지만;;
제품제원상 20kg무게가 한번 나갔다왔더니, 덩치도 훨씬 커지고 더 무거워진듯한 느낌..ㅠㅠ
텐트에 방수포까지 같이 넣었더니, 옮기다가 허리삐긋할가봐 겁나네요;;

가격-100만원 훌쩍 넘어가는 메이커 텐트에 비하면야 싸지만
분명 작년에만해도 50만원 초반대였던것 같은데, 현재 최저가 65만원 정도네요
저렴?한 가격에 실속적인 느낌이었는데, 가격메리트가 많이 줄어든 느낌..ㅠㅠ


.
.
.
.
.

신이 난 연우와 연준이~~



연우좋아하는 삶은계란과 텃밭에서 기른 채소들고
점심식사무렵 할아버지 오셨네요~
.
.
.
점심은 사이트 설치하느라 힘도 들고 간단히 돼지불고기로 해결~


사이트 설치하고,점심밥 먹고나서야 비로서 한숨 돌리네요^^



엄마도 아기도 모두 컨디션 최고~~^^



그런데....
이 넓은 오토캠핑장에...
텐트치고 캠핑하는 사람은 우리가족밖에 없네요??

평일이기는 하지만, 나름 7월성수기인데;;;나름 알려진 곳인데;;; -_-;
다음날도 역시 우리가족뿐;;

어째거나,뜻밖의 전세캠핑이 되었는데, 나름 괜찮네요^^....(평일캠핑의 위엄인가?ㅎㅎ)



물이 들어오기 시작하고, 아버지랑 오랜만에 낚시도 해봅니다
조과는 새끼손가락만한 망둥어 예닐곱 마리....ㅎㅎ


늦은오후 단잠도 즐겨보고~


점심먹은지 얼마안된것 같아도, 슬슬 저녁 준비할 시간~


정신없는 테이블&바닥;;
꼭 필요한 물품은 아닌것같아 구입을 보류했던 물품 '캠핑 캐비넷'의 아쉬움이 여실히 드러납니다
수납장 꼭 필요하네요..ㅠㅠ
슬슬 승용차에 수납이 한계에 다다르는데, 필요한 장비는 자꾸 생깁니다.


이번 캠핑의 메인요리는 목살과 양념닭봉~
근데 이젠 목살,삼겹살이 너무 비싸져서 부담스럽네요

우선 장작이 숯이 되기전 직화에 닭봉을 조려봅니다
냉장고에 남아있던 소갈비양념을 자작자작 버무려 왔는데 좋습니다^^


거의 완성~ 맛나보이나요?^^
아이들과 엄마에게 인기만점~아빠 술안주로도 ^^)b~


식사후 어두워질무렵 아버지는 무의도내 집으로 가시고...
낮에 모래놀이에 수돗가에서 물놀이에 지친 아이들은 일찍 꿈나라 가시고^^...
.
.
.
.
이튿날 아침
어쩐일로 연우와 아기엄마는 나보다먼저 일어나 바닷가에 둘이 마실도 다녀왔네요

이곳 오캠장이 좋은점중에 하나는 철수시간의 제약이 없어서 좋습니다
집이 영종도인지라 저녁까지 먹고 천천히 오려다가, 좀 피곤할것 같아서 오후5시쯤 정리하고 왔습니다


아무래도 아버지가 무의도에 계셔서 년내에 너댓번은 더 캠핑오게 되지않을까 하네요..ㅎㅎ
 


실미도유원지 오토캠핑장 이용요금

텐트&승용차 1박2일요금:15,000원 + 성인1인당 2,000원


영종도-무의도 도선료
승용차(일반소형,운전자포함):20,000원+성인1인당 3,000원

+@ (서울-영종도 톨게이트비)